TCP | UDP |
연결형 프로토콜 종단간의 연결설정, 흐름제어, 오류제어 YES 패킷 전송이 확실하게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신뢰성 UP |
비연결형 프로토콜 종단간의 연결설정, 흐름제어, 오류제어 NO UDP는 속도가 빠르기에, 게임 네트워크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된다. |
'일반상식(?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운영체제]프로세스(Process)와 스레드(Thread) (0) | 2022.05.27 |
---|
TCP | UDP |
연결형 프로토콜 종단간의 연결설정, 흐름제어, 오류제어 YES 패킷 전송이 확실하게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신뢰성 UP |
비연결형 프로토콜 종단간의 연결설정, 흐름제어, 오류제어 NO UDP는 속도가 빠르기에, 게임 네트워크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된다. |
[운영체제]프로세스(Process)와 스레드(Thread) (0) | 2022.05.27 |
---|